[리에쿠로] DATE (전력 60분)

 

 

 

 

 * * *


 연구소에는 이름을 잃어버린 자들이 생명 없는 물 속에서 숨을 쉬고 있었다. 품종 XXXXXXX, OOOOOOO…… 형식적인 걸음을 걷던 연구원이 멈춘 곳은 품종 K001117의 캡슐 앞이었다. 태초의 모습, 전라의 형상으로 기계적인 호흡을 하는 입에서 연약한 기포가 둥둥 떠올랐다. 아지랑이처럼 일렁이는 수면 때문에 정확히 보이진 않았지만 왠지 모를 낯익은 느낌이 들어 연구원은 그 자리에 우뚝 서서 차트를 넘기기 시작했다. 역시나 공백인 과거의 인적사항. 의아함에 고개가 살짝 옆으로 기울어진다. 캡슐 안의 실험체를 좀 더 자세히 보기 위해 내딛은 한 발자국이 미처 바닥에 닿기도 전 일순간 잡힌 머리채에 그는 뒤로 넘어지고 말았다. 나동그라진 모습으로 고개를 들자 커다란 시선이 내리꽂아진다.

 

 

 "……이 품종은, 저를 제외한 어떤 사람도 건드리지 말라고 했을텐데요."

 

 

 무심한 얼굴이 서늘한 빛을 띄었다. 리,리에프. 미안해, 죄송합니다. 바닥에 흩어진 차트 속의 종이들을 정리하고 서둘러 몸을 일으키고 꾸벅 허리 숙여 사과를 한다. 나이 어린 자신에게 존댓말까지 써가며 덜덜 떨어대는 꼴이 우스워 리에프는 소리없는 비소를 그렸다. 얼빠진 연구원이 지나간 자리에는 자신 홀로 덩그러니 남았다. 탁한 연기가 피어오르는 불투명한 캡슐 곡면에 살짝 손을 대니 얼음장 같은 차가움만이 손 끝에 고인다. 저 안은, 추울까? 늘 붉었던 입술은 퍼렇게 질려버렸을까? 헤아릴 수 없는 예상이 유리 곡면을 타고 흘러내렸다. 

 

 

 "쿠로상, 기다려요. 날짜가 얼마 남지 않았어."

 

 

  곱씹는 독백에서는 달큼한 맛이 났다.

 

 

 

 

 * * *

 

 

 불법 실험을 단속하기 위해 내려온 경찰들과 격렬한 육탄전을 벌이고 있는터라 늘 손에 쥐고 있었던 딱딱한 차트 대신 연구원들은 총을 들었다. 얌전하게 입은 흰 가운에 사나운 피가 튀겨 점점 붉게 물들어간다. 정적이었던 연구소에는 낯선 총성과 비명이 오고갔다. 말 그대로 처음 겪는 아비규환이었다.

 

 어지러운 공간을 손 쉽게 가로지른 리에프는 품종 K001117의 캡슐 앞에 우뚝 섰다. 가동되는 기계를 멈추고 자신만이 알고 있는 암호를 입력해 기나긴 실험의 완성품을 밖으로 꺼냈다. 깨끗한 흰 가운을 덮어주고 아직은 익숙하지 않아 비틀거리는 걸음을 도와주었다. 적응이 되지 않은 탓에 멍청하게 벌려진 입술 색깔은 추위에 질려 푸른 빛을 띄고 있었다. 떨고 있는 그 위로 자신의 입술을 포개어 벌어진 틈 속에 뜨거운 숨을 깊게 불어넣었다. 당황함에 뒤로 도망가는 혀를 잡아 옭아매고 온기 어린 타액을 목구멍 뒤로 넘겨주자 미처 삼키지 못한 투명액이 입꼬리 끝에서 흘러내린다. 입술의 주름을 하나하나 핥듯이 쓸어내리던 유연한 혀를 빼내고 리에프는 짐짓 해사한 미소를 지어보였다. 아, 아으…. 아직 녹지 못한 언어는 뱉어지지 못하고 웅웅거린 채 그의 입안에서 맴돌 뿐이었다.

 

 

 "리에프, 상황 종결이다. 완성품은?"

 "여기, 코드번호 K001117. 이름은 쿠로오 테츠로. 이 연구소에서 가장 영민한 연구원이었습니다."

 "한명 뿐이야? 다른 건?"

 "폐사시켰습니다. 통 진전이 없더라구요. 오늘 죽은 연구원들도 모조리 아둔한 놈들 뿐이니 그대로 불태우셔도 됩니다."

 "그 긴 시간동안 나온 결과물이 단 하나뿐이라니……."

 "그만큼 질이 좋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정 물량이 달리면 복제품을 만들면 되는 것이고요. 원본을 그대로 따라가진 못하겠지만."

 

 

 흰 가운 위에 두터운 담요 하나가 더 덮어지고 덜덜 떨리던 쿠로오의 몸이 점차 진정되며 차분함을 찾아갔다. 잠시 시끄러웠던 연구소 또한 살아있는 자들의 발소리 외에 죽은 듯이 조용한 공간이 되었다.

 

 

 

* * *

 

 

 [DATE: 20xx.11.17]

 쿠로상, 오늘이에요. 드디어 그 날짜가 다가왔어.

 

 

 긴 시간의 가시를 삼킨 리에프의 목구멍에 후련한 따가움이 스쳤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