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에쿠로] 제복 (전력60분)

*부제 : 개

 

 

 

 

 * * *

 

 
 쿠로오 테츠로가 눈을 떴을 때 보인 것은 좁디 좁은 사각형의 벽면이었다. 겨우 제 몸만을 수용하는 공간은 형무소 독방을 닮았고, 자신은 그곳에 수감된 죄수와도 같은 꼴이었다. 자신의 처지를 재인식 시켜주듯 무의식적으로 움직인 팔에서 쩔그렁하는 낡은 쇳소리가 났다. 동시에 쇠사슬에 치인 빈 그릇이 커다란 벌레들의 시체가 거뭇한 껌딱지처럼 붙어있는 바닥을 짧게 가로질러 굴렀다. 애완견의 사료를 담을 때나 쓰이는, 개 밥그릇이었다.

 

 씨발. 대체 날 뭘로 보는거야. 무릎을 꿇고 있던 터라 저리기 시작한 다리를 움직여 힘겹게 고쳐앉으니 또 한번 쩔그렁, 소리가 난다. 목재가 낡아 바닥에서 피어오른 나무 조각에 쓸린 맨 다리가 짐승이 할퀸듯한 자국으로 엉망이 되었다. 쓰린 아픔과 수치심에 욕지거리가 절로 튀어나오는 입술이 험상궂게 일그러진다. 이런 엽기적인 일을 벌일만한 작자는 자신의 빌어먹을 연인놈 밖에 없었다. 하ㅡ, 정신나간 새끼.

 

 이별을 고했던 몇 주 전, 찌질할 정도로 울며 자신에게 매달렸던 허여멀건한 머리통이 생각났다. 쿠로상, 가지마요. 나는 쿠로상이 없으면 안돼ㅡ. 순수해서 더욱 무서웠던 절실한 애원을 가까스로 뿌리쳐 드디어 그에게서 벗어났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 대가는 평화가 아닌, 단지 잠복기를 거쳐 비로소 오늘 그 본모습을 드러냈을 뿐이었다. 더욱 처절해진 집착의 모습을 하고서.

 

 

 어디선가 자신을 응시하고 있을 렌즈를 쿠로오는 본능적으로 찾기 시작했다. 좁은 공간이었기에 천장 귀퉁이에 박혀있는 둥그런 카메라 눈을 발견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다. 온 힘을 다해 노려보자 협소한 공간에 큰 음성이 울렸다. 아이와 같은 커다란 웃음 소리였다.

 

 

 "일어났어요, 쿠로상?"

 "……리에프. 이게 뭐하는 짓이야."

 "너무 오래 자서 조금 무서웠다구요. 늦게 일어나셨네."

 "너, 이자식……!"

 "나 괜히 걱정했잖아요. 설마 쿠로상이 그정도 약에 죽을 사람이 아닌데 말이야."

 "………."

 

 

 기가 막혀 수 많은 음절들이 그저 입 안에서 뭉게져버렸다. 그나마 밖으로 빼낸 것은 공허한 헛웃음 뿐이었다. 자신의 연인, 정확히는 연인이었던 하이바 리에프가 이곳과는 다른 어딘가에서 저를 보며 즐거워하는 모습이 불을 보듯 뻔히 그려져 아무것도 입혀지지 못한 몸에 소름이 돋았다. 인정이 없어 차가운 그의 백색 머리칼이 닿은 것처럼 순간 한기가 느껴졌다.

 

 

 어라, 추워요? 기다려요.

 치지직ㅡ. 날개 달린 벌레가 죽기 전 내뱉는 소리와도 비슷한 기계음이 볼썽사납게 찢어졌다. 곧이어 들려오는 급박한 발소리. 문턱에서 잠시 멈춘 발이 성큼, 자신의 앞으로 다가왔다. 끼익 늘어진 소리를 내며 문이 닫히고 공간은 자신과 리에프 단 둘만으로 가득 찼다. 

 

 리에프는 헐레벌떡 차오르는 숨도 고르지 않은 채 손에 들린 우스꽝스러운 옷을 보여주었다. 뿌듯한 얼굴, 부드럽게 말려 올라간 입가의 호선. 예쁘죠? 내가 만들었어요.

 

 몸통에서 뻗어나온 팔 소매는 두개가 아닌, 네개였다. 움직일 수 없는 자신을 빤히 내려다 보더니 눈대중으로 대충 옷을 맞춰보기 시작한다. 그리고는 만족스러운 미소. 가히 미친 사람의 모습이었다.

 

 

 "쿠로상 생각하면서 만든 옷이에요. 하이바 리에프 표 제복."

 "……당장 치워, 이 정신나간 새끼야."

 "마음에 안 들어요? 아, 목줄도 채워야 하는거였어. 그래야 정말 내 개에게 어울리는 제복인데 말이에요. 깜빡했다."

 

 

 멀리 굴러가지도 못한 개 밥그릇이 리에프의 손에 들린 채 자신의 앞으로 다시 돌아왔다. 처음 겪는 수모와 공포로 떨구어진 고개가 단 한개의 손가락에 이끌려 미세한 떨림과 함께 점점 위로 들렸다. 그 끝은 주인이 애완견을 대하듯 부드러운 동시에 한 치의 여지도 없는 권위적인 키스였다.  

 

 

 

 

 

설정

트랙백

댓글